해오름한방병원 부설 정신건강발달센터

해오름한의원

본문 바로가기


마음치료
무료상담번호 확인하기
마음치료프로그램
마음치료프로그램 < 마음치료 < HOME

해오름한방병원 심리발달센터 / 마음치료프로그램

WWW.HAEORUMCARE.COM

해오름 마음치료란?

몸과 마음은 서로 하나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몸의 문제는 드러나 보이고 알기 쉽지만 마음의 문제는 잘 알기가 힘듭니다. 그러나 마음의 문제는 훨씬 더 큰 영향력을 가지고 있고 고치기도 어렵습니다. 신체의 증상은 대개 마음과 무의식에서 보내는 신호이자 경고입니다. 혹사하거나 쉬어야 할 때, 외사가 들어와서 치료하고자 할 때, 부족하고 약해졌을 때, 관심이 필요하고 사랑이 필요할 때, 마음이 약해지거나 균형을 잃을 때, 무의식적으로 보호하고자 할 때, 위험에서 피하려고 할 때 - 이렇듯 몸을 통해 드러나는 내면의 소리에 귀를 기울여야 합니다. 그리고 몸과 마음을 함께 살피고 치료해야 합니다.

특히 화병이나 정신적 질환, 두통과 불면증처럼 머리와 관련된 질환들은 반드시 마음과 관련된 문제들이 있습니다. 또 만성적이고 난치성의 질환들은 마음의 병이 없다가도 오랜 투병으로 절로 생기게 됩니다. 그래서 일반적인 치료를 통해도 효과가 없고 절망 속에 빠지게 되는 경우들이 있습니다.

몸을 치료하는 것뿐만 아니라 마음을 같이 치료함으로써 균형과 조화를 이루어내고 근본적이며 더 큰 치료를 할 수 있는 것이 마음치료입니다. 진정한 마음치료를 위해 한의학과 현대의학뿐 아니라 열린 마음으로 심리, 최면치료, 자아초월정신치료, 융 분석심리학 등 정신문제해결을 위한 모든 방법을 사용합니다.
해오름 마음치료는 마음이 가지고 있는 놀라운 힘을 이끌어냅니다. 몸과 마음의 핵심을 찾아 근본적으로 더 빨리, 더 깊이 치료가 가능합니다. 기적은 먼 곳에 있는 것이 아니라 우리 마음속에 있으니까요.

마음치료 프로그램의 종류

전문치료한약
한의학적으로 간, 심, 비, 폐, 신의 오장(五臟)은 각각의 감정(노, 희, 사, 비, 공)을 주관하고 또 감정이 지나치면 오장(五臟)을 상하게 합니다. 또 오장(五臟)이 기능을 실조하면 감정이 망동하게 됩니다. 또한 현대시대는 화(火)가 많은 시대로 화(火)는 위로 오르고 수(水)는 부족한 화승수강(火昇水降)상태가 되기 쉬워 간화, 심화, 위화가 생겨 갖은 신경성질환과 자율신경실조, 화병, 감정의 망동이 나타납니다. 화를 내리고 진액은 보충하는 수승화강(水升火降), 수화상제(水火相濟)가 되어야 합니다.

한약으로 오장(五臟)을 보하고, 오장(五臟)의 화(火)를 내리어 몸을 조화롭게 만들게 됩니다. 한약은 살아있는 생물의 기운을 간직하고 있는 자연성분의 약으로, 물질만을 다스리는 약이 아니라 정, 기, 신을 다스려 몸과 마음을 동시에 건강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또한 한약은 인체의 면역체계를 강화시키고 자율신경을 안정되게 만들 수 있으므로 안전하면서도 놀라운 치료효과를 불 수 있습니다.

특히 본원에서는 ‘복진(腹診)’을 통해 정밀하게 전신, 내장의 상태를 관찰하고 정확한 진찰과 처방을 내리게 되며, 본원만의 노하우가 담긴 처방으로 탁월한 한약의 치료효과를 만날 수 있습니다. (해오름한의원에서는 약의 품질과 위생관리에 있어서도 최고를 자랑합니다. 해오름에 오시면 원장이 복용하는 것과 동일한 품질의 약을 드실 수 있습니다.)

침, 뜸, 약침
경락과 경혈의 기의 운행과 조절을 통해 오장육부와 정기신을 바르게 하고, 상응부위의 소통과 해소를 통해 뇌압을 낮추고, 신경을 풀어주고, 혈액순환을 좋게하여 몸과 마음을 빠르게 회복시킵니다. 또 약침으로 수승화강을 돕고 부족한 윤과 기를 보충하게 되어 치료를 크게 도와줍니다.

바흐플라워
마음에 긍정적인 힘을 넣어주고 부정적인 정서들을 제거하여 마음상태를 전반적으로 밝고 평온하게 만들어 주며 질병의 회복에 큰 힘을 줍니다.

심리치료
심리적이고 정서적인 문제를 대상으로 하여 불편한 감정이나 생각을 일으키게 하는 근본적인 내면의 오래된 심리적 문제와 원인을 찾아가도록 하며 그 러한 오래된 상처와 결핍, 신념들의 무의식적 문제를 해소하고 풀어낼 수 있도록 하기 위한 다양한 치료적 방법들을 제공합니다. 한방정신치료, NLP, 최면치료, 융의 분석심리학, 이완요법, EFT 등 동서양의 다양한 심리적 방법론들을 통합적으로 활용합니다.

최면치료
적절한 치료의 대상이 되는 경우에 있어서 잠재의식의 힘을 활용하여 암시적인 최면기법을 사용하여 심리적, 신체적, 영적인 문제에 까지 변화와 안정을 추구하는 방법입니다.

CST 두개뇌이완치료
두개천골내의 뇌척수액의 리듬과 강도의 부조화를 조정하고 뇌신경과 뇌혈관의 기능을 정상화하며 두개골과 척추골간의 미세변위들을 교정하여 인체의 핵심조직인 뇌와 척수신경의 기능을 치료하며 정신적인 안정에 큰 도움이 됩니다.

뉴로피드백
뇌파의 이상이 있는 경우 뇌파를 스스로 조절하며 훈련하여 정상화하는 방법입니다.

마음치료 프로그램

마음치료 한약 프로그램
전문한약 + 침 + 바흐플라워
기본적이고 오래되지 않은 심신질환 - 화병과 불면증, 두통 등의 치료에 적합하며 오래되지 않은 우울증이나 불안증 등
정서적 질환에 우선적으로 적용하여 치료할 수 있습니다.

심리치료 프로그램
전문한약 + 침 + 바흐플라워 + 심리치료
보다 근본적인 치료가 필요한 경우에 마음 자체를 직접 대상으로 하여 보다 근본적인 병의 원인과 의미를 찾아가고 그런 문제를 풀고 해소하게 되는 프로그램으로 전문한약과 심리치료, 그리고 바흐플라워 에센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몸과 마음에 영향을 끼치는 핵심적이고 중요한 내면의 문제를 해결하게 되기에 매우 탁월하고 근본적인 치료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대개 1주일에 1회, 1시간씩의 심리치료와 함께 한약과 에센스복용을 병행합니다.

CST(두개뇌이완요법) 프로그램
전문한약 + 침 + 바흐플라워 + CST
두통이나 불면증, 틱장애, ADHD 등에 있어서 뇌기능의 부조화를 통합조정하고 뇌신경과 혈관, 척수신경 등 두개천골계의 인체 핵심적인 기능들을 활성화하며 정신적인 안정을 되찾게 하여 난치성의 뇌에 관련된 질환들에 큰 효과가 있습니다. 담당의사의 손으로 직접 접촉을 통해 치료가 이루어지며 회당 60분에서 40분 사이의 치료시간이 소요됩니다. CST, AK, 향불치료, 뉴로피드백 등의 치료가 선택적으로 적용될 수 있습니다.

해오름에 처음 오시면

예약을 하셔서 날짜를 잡으시고 한의원에 들어오십시요. 밝은 인사로 맞이할 것입니다. ^^
약 1시간 소요됩니다.

  • 접수
  • 검사(스트레스검사, 체성분검사, 뇌파검사 등)
  • 설문지
  • 상담, 진료
  • 알맞은 치료프로그램 결정
  • 심리검사
  • 치료 (심리, 최면치료는 차후 예약)




 
SITEMAP
정신건강센터
해오름인사
의료진소개
진료안내
둘러보기
찾아오시는 길
마음클리닉
우울증
홧병
불안장애
사회공포증
강박증
뇌클리닉
두통·불면증
정신증
CST두개천골요법
삼차신경통
치매,뇌전증
자율신경실조증
마음치료
마음치료프로그램
심리치료
최면치료
한방정신치료
마인드케어
소아 · 청소년
ADHD·틱장애
학습·발달장애
청소년 상담
비만섭식장애
심리발달센터
센터소개
치료프로그램
검사프로그램
심리상담
이야기방
온라인상담실
치료사례
해오름소식
해오름이야기
진료예약
  • Information
  • 해오름한방병원
  • 사업자등록번호 : 792-95-01797
    대표자명 : 노도식
  • 주소 : 인천 서구 원당대로 1039
    5/6F (원당동, 태경타워)
  • 대표전화 : 032. 932. 7000
  • 이메일 : haeorumcare@hanmail.net
  • Quick 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