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료를 위한 암시

  • 해오름
  • 조회 1475
  • 2007.08.23 14:57
  • 문서주소 - https://haeorumcare.com:443/bbs/board.php?bo_table=pds&wr_id=7
치료를 위한 암시


피술자가 앞서의 실험을 통과하고 이해했다면, 이제 그는 치료를 위한 암시를 수행할 준비가 된 것이다. 마치 전에는 황무지였지만, 이제는 씨를 뿌리면 싹이 나서 열매가 맺힐 수 있는 옥토가 된 것과 같다. 피술자가 겪고 있는 고통이 무엇이건, 그것이 정신적인 것이건 육체적인 것이건, 같은 방법을 유치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저 상황에 따라 사용하는 지시 내용에 약간의 변화만을 주면 된다.

피술자에게 이렇게 말하라:
“앉아서 눈을 감으세요. 당신을 잠들게 하려는 것은 아닙니다. 눈을 감은 이유는 그저 주위의 다른 사물로 인해 마음이 흐트러지지 않게 하기 위함입니다.
자 이제 제가 말하는 것들을 당신 자신에게 말하세요. 마음속에 고정시키세요. 새기고, 새기고 또 새기세요. 아주 단단히 고정되어 그 말들이 마음속에 깊이 새겨지도록 하세요. 당신의 의지나 지식을 통해서가 아니라, 그 말들이 저절로 완전히 무의식적으로 당신의 일부가 되는 겁니다. 당신과 당신속의 모든 생명체가 복종하게 될 것입니다.“

“매일 밤, 당신은 원하는 시간에 잠이 들고, 아침이면 역시 원하는 시간에 일어납니다. 깊고, 조용하고, 편안하게 숙면을 취합니다, 악몽 따위는 없습니다. 아침에는 상쾌하고, 건강하고, 활기차게 일어납니다.”

“이제껏 당신은 때로 우울하고, 슬프고, 걱정스럽고, 부정적인 생각을 했지만, 이제부터는 그렇지 않습니다. 걱정, 우울, 부정적인 것 대신 늘 쾌활합니다. 이런 일은 그냥 이유 없이 가능한 것입니다. 이유 없이 우울하듯 말입니다. 나아가 정말로 걱정거리나 우울한 일이 생기더라도 이제는 앞으로 그렇게 느끼지 않게 될 것입니다.”

“만일 당신이 참을성이 적고 자주 화를 내었다면, 앞으로는 반대로 당신은 항상 참을성 있게 스스로를 다스릴 수 있게 됩니다. 걱정거리, 화나는 일, 정신없는 일들은 사라지고 당신은 아주 태연하고 침착하게 됩니다.”

“당신이 좋지 않은 생각이나 걱정, 공포, 혐오, 유혹, 원한 등에 사로잡혀 있었다면, 이제부터는 당신의 상상의 힘이, 구름이 아득히 멀리 사라지듯 이런 것들을 사라지게 합니다. 눈을 뜨면 꿈이 깨듯 이런 것들도 꿈처럼 사라집니다.”

“앞으로는 당신 속의 모든 생명체와 기관들도 잘 움직일 것입니다. 심장 박동도 혈액 순환도 잘 이루어지고, 폐와 위, 대장, 소장, 간과 담, 방광 등도 모두 원활히 움직입니다. 만일 지금 당신의 몸 속 어느 부분에 문제가 있다면 이 시간 이후부터 서서히 문제가 사라지고 곧 정상적인 힘을 되찾을 것입니다. 마찬가지로 몸 속 어느 부분에 세포가 상했더라도 서서히 회복될 것입니다. (꼭 어느 부분이 상했는지를 알 필요는 없다. 무의식은 스스로 문제 있는 부분을 찾아내고 치유시킨다)

“그리고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당신은 과거에는 스스로를 믿지 못하고 불신했지만, 이런 생각들이 사라지고 당신을 신뢰하게 됩니다.
당신은 당신 안에 있는 큰 힘을 느끼게 되고 자신감이 생겨나게 됩니다. 자신감은 매우 중요하고 필요한 것입니다.
이것이 없으면 우리는 아무 것도 할 수 없습니다. 이것이 있으면 이치에 맞는 일이라면 당신은 무엇이든 해 낼 수 있습니다. 그것이 어떤 소망이건, 의무이건 상관없습니다.
그런 확신이 당신 것이 되는 것입니다.
앞으로는 무언가를 하려고 할 때는 ‘이것은 쉽다’라고 생각하십시오. 어렵다거나, 틀렸다거나, 할 수 없다거나, 힘들다거나, 될 대로 되라는 식으로는 생각하지 마십시오.
‘이건 쉬운 일이다. 나는 할 수 있다’라는 말만 하십시오. 다른 사람한테는 어려운 일이지만 당신에게는 쉬운 일입니다. 노력하지 않고 얻을 수 있습니다. 반대로 불가능하다고 생각하면 그렇게 생각하는 만큼 실제로 그렇게 됩니다.“

일련의 암시가 끝나면 이렇게 말하라.
“이제 당신은 몸과 마음이 모두 좋아졌습니다. 앞으로는 더욱 좋은 건강을 얻게 됩니다. 자, 이제 하나, 둘, 셋을 내가 말하겠습니다. 셋을 세면 지금의 상태에서 깨어납니다. 졸음이나 피로는 못 느낄 겁니다. 오히려 상쾌한 힘과 생명력을 느낄 것입니다.”

피술자와 헤어지기 전에는 늘 이렇게 주의를 준다
“당신은 당신을 치료할 수 있는 도구를 당신 속에 가지고 있습니다. 나는 그저 그 도구의 사용법을 가르치는 교사에 불과합니다. 따라서 당신의 협력 없이는 안됩니다. 매일 아침 눈을 뜰 때, 그리고 저녁 잠자리에 들 때는 저와 함께 있다고 가정하고 스무 번 소리내어 반복하십시오 ‘나는 날마다 모든 면에서 점점 더 좋아지고 있다’라고 반복하십시오. 끈 같은 것에 스무 개 매듭을 만들어 하나씩 짚어 가며 하면 좋습니다. 특히 ‘모든 면에서’라는 말을 강조하십시오. 그러면 당신의 몸이건 마음이건 모든 면에 힘이 됩니다. 작은 암시보다 이렇게 넓게 생각하는 암시가 더욱 큰 효과가 있습니다.”
Pri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