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의 심리치료

  • 해오름
  • 조회 1308
  • 2009.01.15 18:08
  • 문서주소 - http://haeorumcare.com/bbs/board.php?bo_table=pds&wr_id=27
● 동양의 심리치료 ( Roger Walsh)

 동양 심리치료는 많은 기법들을 포함한다. 가장 오래되고 가장 폭넓게 사용되는 것은 명상과 요가이다. 그것들은 여러 세기와 문화에 걸쳐 정신의 깊이와 인간의 가능성의 높이를 재기 위해서 사용되고 있으며 3,000년이 지난 지금에 가장 넓게 사용되는 치료가 되었다.

 동양 심리치료는 많이 장점이 있다. 심리적 장애와 정신신체적 장애에 모두 적용할 수 있으며 병리의 감소에서부터 실존적 쟁점을 통해 초개인적 성장까지의 스펙트럼에 걸쳐 있다. 동양 치료는 내담자와 치료자 모두에게 가치 있고, 즐거우면서 의미 있을 수 있으며, 서양 치료와 조합 될 수 있고, 비용이 많이 안 들며, 주목할 만한 연구들에 의해 그 이득이 확인된다.

 동양의 치료는 우리가 인간의 본성, 건강 잠재력 및 병리를 이해하는 데 중요한 함축성을 가지고 있다. 예를 들어, 그것은 마음의 본성과 작용에 대한 새로운 통찰을 제공하며, 심리적 약량과 발달적 가능성이 흔히 서양에서 인식되는 것 이상임을 보여주고 있다. 그것은 또한 이제는 자연스럽고 귀중한 초개인적 경험으로 인식 될 수 있는 종교적이고 신비적인 경험과 절정 경험을 촉진하고 그것들을 의미 있게 만든다.

○ 심리치료의 미래
 미래를 예언하는 것은 별로 할 일이 못 되지만, 아래 요인들이 아마도 결정적인 역할을 할 것이다-자원의 제한, 일차적 개입 대 삼차적 개입, 자기 조절 전략 및 통합적 접근들.

 심리적으로 고통을 겪는 것을 포함해서 세상의 많은 고통은 가난 때문이며 심리치료의 자원을 이용하는 데는 엄청난 불균형이 있다. 동양의 치료는 제삼세계에서 이용할 수 있는 반면에 서양의 치료는 서양의 부유한 시민들만이 쉽게 이용할 수 있다. 이러한 자원의 제한점은 서양의 상환체계와 제삼세계의 인구난 때문에 더 악화될 수 있다.

 이런 상황은 일차적 예방보다 삼차적 치료를 강조함으로써 악화된다. 즉 대부분의 자원은 질병을 예방하기보다 질병이 발생했을 때 그것을 치료하는 것에 소비된다. 사회적, 문화적, 경제적, 교육적 요인이 발병에 결정적인 역할을 하며 정신건강 전문가와 기관은 Alfred Alder가 오래 전에 먼저 강조한 것처럼 예방에 더 많은 주의를 기울이는 것이 필요하다.

 요가와 명상 같은 자기조절 전략들은 두 가지 이유 때문에 의학적 건강과 정신건강에 더 큰 역할을 할 것이다. 첫째, 많은 장애는 스트레스와 약물남용 같은 건강하지 못한 생활방식의 선택에 의한 자기가해이며, 자기조절 전략들이 그것들을 개선시킬 수 있다. 둘째, 이 같은 전략들은 동시에 많은 사람들이 배울 수 있으며 비교적 적은 회기를 요구하며 비용효율적이다.

 의심할 바 없이, 동양의 치료들이 서양 치료의 훈련과 수행에서 담당하는 역할이 늘어날 것이다. 동양의 치료는 지구 도처에 있는 치료자와 내담자에게 혜택을 주고, 동양과 서양의 최고의 것을 조합하여 통합적 이론과 치료로 결합되어서 곧 세계적인 치료가 될 것이다









Print